출처 : Tekhit Android App School / Soft campus 윤재성 강사님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정확히 딱 이거다! 라고 이해할 수 있는 말을 찾지 못했는데 훌륭하신 강사님 덕에 드디어 명확하게 정의를 내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.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(OOP, Object Oriented Programming) 이란
프로그램이 가져야 하는 다양한 기능이나 변수들을 객체라는 단위로 나눠서 관리하는 기법
📌 객체와 클래스
- 클래스 : 객체를 만들기 위한 설계도로 멤버 변수(Field)와 멤버 함수(Method)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- 객체 : 이 클래스를 바탕으로 만든 구현체 또는 클래스의 인스턴스
📌 객체의 생성과정
1. 코틀린 프로그램이 컴파일 되면 코틀린 컴파일러에 의해 Java Byte Code 형식의 .class 파일이 생성
2. JVM의 클래스 로더는 이 .class 파일을 메모리에 로드 합니다.
3. 코드상에서 객체를 생성합니다.
4. 이 때 객체는 동적으로 메모리를 할당해야 하므로 Heap 영역에 저장되고 Stack 영역엔 이 이 객체가 저장된 Heap 영역의 참조가 저장됩니다.
'TEKHIT ANDROID SCHOO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TEKHIT] Abstract & Interface (0) | 2024.01.05 |
---|---|
[TEKIT] 지연 초기화와 오버라이딩 (0) | 2024.01.05 |
[TEKHIT] 상속과 프로퍼티 (0) | 2024.01.05 |
[TEKHIT] Constructor (0) | 2024.01.05 |
[TEKHIT] 기본 문법 (0) | 2023.12.28 |